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GAIHST

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가천대학교 가천융합의과학원 (GAIHST : Gachon Advanced Institute for Health Sciences & Technology)은 대학원 교육을 담당하는 융합의과학과와 가천대학교 길병원,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가천뇌과학연구원, 약학대학 및 보건과학대학의 융합연구, 국내외 유수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대학원 육성을 통한 일류화”를 목표로 2016년 3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GAIHST는 “의생명과학”, “뇌과학” 그리고 “의용생체공학” 세 분야의 전공과정이 있으며 융합교육 및 융합연구를 위한 최적의 시설과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설립 후 지금까지 GAIHST는 정명희 초대원장님과 전희숙 원장님을 중심으로 교수님들의 열정과 우수한 학생들의 노력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학내외에서 크나큰 주목을 받는 대학원 교육 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배출된 졸업생은 의과학연구자로서 또한 의생명 분야 기업의 일원으로서 각자의 몫을 다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가장 중요한 역량은 융합역량입니다. 이제 이러한 시대적, 사회적 변화는 단순한 전문지식을 가진 인재보다는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융합인재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통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GAIHST는 미래사회 요구에 맞는 인재를 키워냄으로써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인류건강복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암·당뇨연구원과 뇌과학연구원의 연구시설과 세계적 수준의 학문적 역량을 갖춘 다양한 전문 분야의 GAIHST 교수님들과의 융합연구, 임상 교수님들과의 중개연구, 국내외 연구기관 및 산업체와의 연구협력 등 GAIHST 학생들은 다양한 기회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열정과 꿈을 가진 의생명과학도 여러분! GAIHST로 오십시오. GAIHST가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15일
가천융합의과학원장
M.D., Ph.D., 정윤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