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GAIHST

총장인사말

총장인사말

가천융합의과학원 (GAIHST: Gachon Advanced Institute for Health Sciences & Tec hnology)은 2016년 3월 1일 탄생하였습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는 의과대학, 약학대학, 보건과학대학, 이길여암·당뇨연구원 그리고 뇌과학연구원이 있습니다. 그 동안 이들 각 기관들은 각자 자기 분야에서 충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그 결과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였습니다. 그러나 융합 시대를 맞이하여 이들 기관들이 상호 협력한다면 우리 대학 메디컬캠퍼스는 의과학 분야 교육 및 연구에서 국내는 물론 국제적 중심지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우선 대학원에 의과대학, 뇌과학연구원 그리고 보건과학대학의 의용생체공학과가 참여하는 “융합의과학과”를 신설하였고 “의생명과학”, “뇌과학”, “의용 생체공학” 등 세 가지 전공에 대해 융합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세 기관이 참여하는 학과 이기 때문에 학사 행정의 원활한 통솔 및 효율화를 위하여 가천융합의과학원을 설립하여 본 학과의 운영을 맡게 하였습니다.

2023년을 맞이하여 가천융합의과학원 및 융합의과학과가 설립 된지 벌써 8년이 되었습니 다. 그동안 융합의과학과는 학내외에서 크나큰 주목을 받는 학과로 성장하였습니다. 엄정한 입학 사정, 철저한 학사관리 및 학술지 게재를 목표로 한 논문지도가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졸업생이 배출되기 시작하였고 놀랍게도 이들 중에는 좋은 기업에 취업이 되고 있습니다.

의과학도 여러분! GAIHST로 오십시오. 최선의 교육으로 여러분을 일류로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꼭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023.3.1

의학박사이길여 총장

가천대학교 총장
길의료재단 이사장